이미지 불러오기 코드
void ctx.drawImage(image, dx, dy);
void ctx.drawImage(image, dx, dy, dWidth, dHeight);
void ctx.drawImage(image, sx, sy, sWidth, sHeight, dx, dy, dWidth, dHeight); // sx, sy는 소스의 x,y
이미지 불러오기 예제
기본적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.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board_canvas");
const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const imageElem = new Image();
imageElem.src = "src/img/medb.jpg";
imageElem.addEventListener("load", () => {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0, 0);//이미지1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50, 50, 100, 100);//이미지2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);//이미지3(짤린다...)
});
원하는 위치에 점 그리기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board_canvas");
const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function clickEvent(event) {
context.beginPath();
context.arc(event.layerX, event.layerY, 10, 0, Math.PI * 2);
context.fill();
}
//clientX,Y는 브라우저 기준으로의 위치이다.
//layerX,Y canvas기준 클릭한 곳..! 을 보여준다.
canvas.addEventListener("click", clickEvent);
'front-end > html&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SS100DAYS :: 2일차] CSS로 인터렉티브 웹 구현 - 햄버거 버튼 만들기 (transform 응용하기) (0) | 2022.01.19 |
---|---|
[CSS] position: absolute인 아이템 가운데 정렬하기 (0) | 2021.07.20 |
[HTML5/Canvas] Canvas 공부 1일차 : x축 기본 애니메이션까지 (0) | 2020.12.06 |
[css] display:block과 visibility:none의 차이 (0) | 2020.08.01 |
[프론트엔드 개발자 면접 문제 02] 인라인 요소와 블록 요소 (0) | 2020.06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