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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anvas 공부 2일차] 이미지 업로드
MOOB
2020. 12. 7. 21:41
이미지 불러오기 코드
void ctx.drawImage(image, dx, dy);
void ctx.drawImage(image, dx, dy, dWidth, dHeight);
void ctx.drawImage(image, sx, sy, sWidth, sHeight, dx, dy, dWidth, dHeight); // sx, sy는 소스의 x,y
이미지 불러오기 예제
기본적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.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board_canvas");
const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const imageElem = new Image();
imageElem.src = "src/img/medb.jpg";
imageElem.addEventListener("load", () => {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0, 0);//이미지1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50, 50, 100, 100);//이미지2
context.drawImage(imageElem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, 100);//이미지3(짤린다...)
});
원하는 위치에 점 그리기
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board_canvas");
const context = canvas.getContext("2d");
function clickEvent(event) {
context.beginPath();
context.arc(event.layerX, event.layerY, 10, 0, Math.PI * 2);
context.fill();
}
//clientX,Y는 브라우저 기준으로의 위치이다.
//layerX,Y canvas기준 클릭한 곳..! 을 보여준다.
canvas.addEventListener("click", clickEvent);